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파주 통일촌마을, ‘제1회 통일촌과 함께하는 장단 DMZ 가든파티’ 성료

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2018년 11월 13일 화요일 제9면

지난 주말 파주 DMZ 내 통일촌마을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제1회 통일촌과 함께 하는 장단 DMZ 가든파티’가 성황리에 열려 눈길을 끌었다.

파주-DMZ.jpg
이번 행사는 통일촌개발위원회(위원장 이완배)가 주최하고 통일촌 청년회(회장 박경호)가 주관한 가운데 지난 10일 통일촌을 찾은 방문객들이 민간인 출입이 제한된 DMZ를 새롭게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현장에서는 경기도문화의전당의 ‘경기 문화 나눔 31’을 통해 성악가 이상철과 장아람, 색소폰 정동규의 하모니 그리고 경기팝스앙상블의 연주, 가수 최서희의 트로트 메들리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사했다.

특히 DMZ 특산품 판매장과 DMZ 특산물을 이용한 음식부스가 마련돼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를 선보여 방문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경기도민주예총에서 ‘2018 DMZ 평화통일 장승굿’ 한마당을 펼치며 마을 입구에 통일대장군과 평화여장군을 세워 마을의 평화와 안녕을 기원했다.

박경호 통일촌 청년회장은 "DMZ 통일촌 가든파티는 마을 주민 모두가 힘을 모아 첫발을 내디뎠다"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시즌별 행사로 구성해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며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현장을 찾은 최종환 파주시장은 "아름다운 자연과 평화를 상징하는 DMZ에서 통일촌과 함께 하는 장단 DMZ 가든파티와 평화통일 장승굿이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날이다"라며 "주민들과 예술인들의 마음을 담아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의 평화와 화합을 기원하는 대표적인 행사로 기억될 것이며, 내년에는 개성시와 함께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만들어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파주=조병국 기자 chobk@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