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의왕시, 의왕인생대학 제4기 수강생 모집

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2018년 11월 15일 목요일 제8면

의왕시가 배움과 나눔의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의왕인생대학 제4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의왕시-인생대학.jpg
 14일 시에 따르면 공간 공유의 평생학습 플랫폼인 의왕인생대학은 금융기관, 카페, 대학교, 예술가 작업실 등과 협력해 지역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제4기 인생대학에서는 유현준 교수의 강연을 비롯해 반려동물 관리, 수제 맥주 만들기, 연말요리 플레이팅 등 흥미로운 주제의 강좌들을 선보인다.

 KBS1 ‘명견만리’, tvN ‘어쩌다 어른’과 ‘알쓸신잡2’에 출연한 유현준 교수를 초청해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 ‘우리, 어디서 살 것인가?’ 강연이 계원예술대학교 파라다이스홀에서 열린다.

 또 1인가구의 증가와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인 현대사회에서 반려동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의 행동 이해 및 대처 방법 등을 안내하는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동행’ 과정을 운영한다.

 자신의 입맛과 취향에 맞는 ▶수제 맥주 만들기 ▶생활 속 와인 이야기 ▶나만의 커피 만들기를 비롯해 겨울철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카페 투어 등 알찬 팁을 제공하는 ▶앉아서 즐기는 겨울 일본여행 강좌도 마련했다.

 특히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푸드스타일리스트와 함께 하는 매력적인 플레이팅 방법 ‘우리집이 핫 플레이스! 연말요리 플레이팅’ 강좌를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진행한다.

 이 밖에도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다가올수록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사람이라는 것에 착안해 ‘인문학마실’이라는 소주제로 3회에 걸쳐 뮤지컬 갈라쇼와 미술 이야기, 마을이 품은 역사 이야기, 마을을 살리는 환경 이야기 과정을 개설해 우리의 과거·현재·미래를 새로운 시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최원호 교육지원과장은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배움과 나눔이 선순환되는 특화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왕=이창현 기자 kgprs@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