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시흥시 자원봉사센터, 갯골생태공원서 김장축제 개최

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2018년 11월 18일 일요일 제0면

시흥시자원봉사센터가 겨울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로 따뜻한 사랑을 전하기 위해 대규모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시흥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갯골 김장축제(갯골아! 김장을 부탁해~)를 개최했다.

이날 시흥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시흥시1%복지재단이 각각 지원 및 후원하는 형태로, 민, 관이 협력해 진행했다.

갯골김장축제는 지난 2015년에 시작, 올해 4회째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한자리에 모여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의미 있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는 50여개 기관과 단체 자원봉사자, 후원기업 임직원과 시민 등 1천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김장을 담갔다.

담근 김치는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소외계층 2천200가구에 전달돼 기부와 참여, 나눔까지 이어졌다.

이 날 공연으로 함께한 미미봉사회는 신명나는 난타공연과 장기자랑을 열어 자원봉사자들이 즐겁게 김장김치를 만들 수 있도록 돕기도 했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