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여주시 능현동 명성황후 생가 일원서 ‘탄신 167주년 행사’ 성료

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2018년 11월 20일 화요일 제9면

여주시는 지난 17일 능현동 명성황후 생가 일원에서 명성황후 탄신 167주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명성황후.jpg
행사에는 이항진 시장, 유필선 시의회 의장, 정병국 국회의원, 김규창 도의원, 김영자 부의장, 최종미·서광범·박시선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명성황후 탄신일을 기념해 작헌례와 기념식, 양로연 그리고 여주 어린이들이 참가한 명성황후 뮤지컬 갈라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명성황후 생가 일원을 가득 채웠다.

작헌례에 이항진 시장이 헌관으로 참석해 명성황후의 고귀한 뜻을 기렸고, 뒤이은 기념사에서 황후의 드높은 지혜와 강인한 의지를 뿌리 삼은 ‘사람중심 행복여주’로의 도약 의지를 다시 한 번 밝혔다.

특히 노인을 존경해 받들고 잘 보살핀다는 의미로 나라에서 베풀었던 잔치인 양로연과 여주 명품 먹거리(여주쌀 가래떡, 여주고구마) 홍보관이 열려 시민은 물론 생가를 방문한 일반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항진 시장은 "이번 행사가 명성황후의 외교적 노력과 담대한 기개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