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군포시, 지역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박완규 기자 wkp@kihoilbo.co.kr 2018년 11월 21일 수요일 제8면

군포시가 지역 내 강소기업 및 우수 중소기업을 청년들이 탐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내달 5일부터 12일 사이에 지역 5개 중소기업의 사무실과 공장 등을 청년들이 직접 살펴보고, 관계자들에게 직접 기업 운영 상황과 업계 현황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탐방 예정 기업은 고용노동부 인증 강소기업 2곳과 우수 중소기업 3곳으로, 시는 기업마다 15명 이내의 탐방 참여자를 공개모집(중복 참여 신청 가능, 선착순 마감)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시 거주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의 미취업 청년으로, 오는 30일까지 군포시일자리센터를 방문(산본로 324번길 8, 동영센트럴타워 504호)하거나 이메일(haeyoung311@korea.kr, career16@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홍진 일자리정책과장은 "일자리센터나 시의 취업 지원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에게서 지역 중소기업을 알고 싶다는 의견을 다수 들었고, 지역 기업들도 청년들에게 회사를 소개하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자주 표시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지역 중소기업 탐방에 대한 청년 및 기업들의 평가가 좋을 경우 프로그램 확대 시행 여부를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군포=박완규 기자 wkp@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