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소비재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일본 동경을 방문한 이들은 일본기업 100여 개 사와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를 가졌다. 인천과 경기에 있는 기업 20개 사는 일본 바이어와 총 149건, 5억6천100만 달러 상당의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보리굴비를 수출하는 남도애꽃사는 일본 레스토랑 체인점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가격 협상 후 계약 체결을 기대하고 있다. 수소정수기를 제조하는 제이앤스테크의 경우 일본 전역에 네트워크를 보유한 G사와 향후 지속적인 협상을 통해 연간 100만 달러 상당의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보인다. ㈜비즈클루의 김서림 방지필름, 나우·코리아코스팩의 화장품류, ㈜한빛코리아의 천연원료 샴푸 등도 일본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으며 향후 수출 가능성을 높였다.
무협 인천본부 관계자는 "일본은 국내 소비가 GDP의 60%에 달할 정도로 큰 내수 소비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견조한 경제성장과 한류로 인해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소비재 품목의 진출이 유망한 시장"이라고 말했다.
김종국 기자 kjk@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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