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12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도민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원탁토론회는 ‘모두를 위한 민주시민교육, 모두에 의한 민주시민교육 발전 모색’이라는 주제로 경기도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폭넓은 의견 수렴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31개 시·군 민주시민교육 관계자 및 도민 300여 명이 참여하는 원탁토론 ▶민주시민교육 참여 확대를 위한 콘퍼런스 ▶민주시민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 ▶실천과 참여형 도민 공모지원사업 성과 전시 등의 프로그램이 오전과 오후, 1·2부에 걸쳐 진행됐다.

오전 1부에서는 ‘민주시민교육, ○○(평생교육 등 7개 영역)과 만나다’라는 제목의 콘퍼런스를 진행, ▶평생교육 ▶여성운동 ▶주민자치 ▶작은도서관 ▶마을공동체 ▶평화교육 ▶지역언론 등 7개 영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오후 2부 행사에서는 30여 개의 원탁테이블에서 ‘도민 원탁토론’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테이블별로 민주시민교육 핵심 키워드를 정해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방향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했다.

이 밖에 민주시민교육 참가 사례를 다양한 웹 콘텐츠(PPT, 포스터, 웹툰, UCC)로 표현한 우수 작품을 시상하는 ‘2018년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과 지난 4개월간 진행된 ‘실천과 참여형 도민 공모지원사업 성과 전시 부스’ 등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