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어린이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과 감성 발달을 위한 ‘겨울 독서교실’과 ‘겨울방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겨울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14일부터 2월 1일까지 도서관별로 4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출발~Book You Love여행!(하안도서관) ▶꼬마 탐험가들의 책 속 역사여행(광명도서관) ▶도서관에서 떠나는 한국역사 탐방(철산도서관) ▶같이 노는 도서관, 함께 꿈꾸는 독서교실(소하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독서전문 강좌가 구성됐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학년별로 강좌를 구분해 창의력·사고력·논리력을 높일 만들기, 토론, 보드게임 등 다양한 독후활동이 마련됐다.

▶하안도서관은 감성 책놀이, 책으로 떠나는 지리여행 등 4개 프로그램을 ▶광명도서관은 창의사고력 나는 화폐로 키운다, 냅킨아트 등 5개 프로그램을 21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한다.

▶철산도서관은 요리보고 조리보고, 가상현실 3D 과학 프린팅 펜 등 4개 강좌를 15일부터 18일까지 ▶소하도서관은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삼국시대, 책과 함께 캘리그래피 등 4개 강좌를 22일부터 25일까지 ▶충현도서관은 그림책으로 떠나는 우리 문화 탐험, 호기심 해결~! 실험과학 등 4개 프로그램을 14일부터 17일까지 각각 운영한다.

겨울 독서교실 및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