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사물놀이 장단 맞추며 대보름 즐겨요

풍물마당 터주, 안산 달집축제 참가 16일 문화원 야외마당서 국악 공연

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2019년 02월 13일 수요일 제13면
민간단체 ‘풍물마당 터주’가 오는 16일 오후 2시 안산문화원 야외마당에서 열리는 ‘2019 안산 정월대보름 달집축제’ 중 사물놀이와 전통국악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2019 안산 정월대보름 달집축제는 안산문화원이 주최하고 풍물마당 터주, ㈔안산민예총, 감골주민회가 주관한다.

다양한 먹거리와 소원지 만들기, 팽이치기, 널뛰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쥐불놀이 등 각종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즐길 수 있고 와리풍물놀이 보존회, 안산 경기민요단, 실버풍물단 뜨거운 청춘, 극단 타쇼의 청소년 난타팀 드림앤타, 사물놀이 한맥 등이 출연하는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다.

체험마당과 공연이 끝나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달집태우기가 진행된다. 소원지를 단 달집을 태우며 소원을 빌고 그 주위를 돌며 강강술래와 대동놀이로 축제를 마무리한다.

한편, 풍물마당 터주는 1997년 창단 이후 사물놀이와 전통국악 공연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경기도 지역을 기반으로 지역 스토리텔링과 국악의 전통성, 다양성을 내세운 문화콘텐츠를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사회적 기업으로, 지역 전통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