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논술집중프로그램인 책날개 교실을 운영하기 위해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새롭게 시작되는 제24기 책날개 교실에 관내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전 학년을 대상으로 1학년(15명), 2~3학년(20명), 4~6학년(20명) 각각 1개 반으로 구성돼 14주 간 운영될 예정이다.

우선 오는 3월 20일 ~ 6월 19일,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는 듣는 독서의 맛은 초등학교 1학년생들을 위한 강좌로 1단계 표준발음에 대해 연습한다.

2단계에서는 낱말 연상, 끝말 잇기, 짧은 문장 만들기 등을 통해 어휘력을 길러주고, 3단계 생각 나눔을 통해 자신들의 생각을 자신 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또 3월 14일 ~ 6월 20일까지 운영되는 시사가 있는 독서토론은 초등학교 2~3학년생들을 위한 강좌로 책의 내용을 최근 대두되고 있는 사회 이슈들과 서로 연결하여 사고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도출하는 등 찾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력을 길러주는데 초점을 맞추어 기획됐다.

이밖에 초등학교 4~6학년생들을 위한 재미 솔솔 역사논술은 3월 20일 ~ 6월 19일,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이 강좌는 고조선부터 삼국시대까지의 역사를 역사 흐름도와 우리나라 지도 퍼즐을 이용해 아이들로 하여금 재미있게 익힐 수 있게 만들었다.

각 시대의 사건의 발단과 진행과정에 대해 생각그물이라는 도구를 통해 깊이 있게 사고해보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

이번 강좌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