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안산 단원구 어린이급식소 나트륨 줄이기 사업 실시

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2019년 02월 14일 목요일 제0면

안산시 단원구는 어린이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를 대상으로 ‘나트륨 줄이기 사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2019021401010003814.jpg
나트륨 줄이기는 국민의 나트륨 섭취량이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 섭취량보다 높고, 나트륨 과잉 섭취로 인한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3월부터 11월까지 어린이 급식소 80여 개소를 대상으로 나트륨 줄이기 실천 및 염도계를 사용한 나트륨 측정법 교육과 미각 테스트, 저염식단 등을 제공하고, 어린이 급식소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제공하는 급식(밥, 국, 김치, 반찬)의 나트륨수치(%)를 20회 이상 측정하게 된다.

아울러 사업 참여 독려를 위해 성과가 높은 어린이 급식소에 대해 연말 시장 표창을 실시한다.

구청 관계자는 "2014년부터 일반음식점과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나트륨 줄이기 교육 및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중점 추진해 안산시가 건강도시가 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