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박수홍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면, 친절한 우리 가족이 상담 드릴 예정입니다. 내 가족 같은 마음으로 상담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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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콜센터(☎031-120)가 개그맨 박수홍 씨의 목소리로 녹음한 새로운 통화연결음을 18일 선보였다.

경기도는 도민에게 더 친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콜센터 상담사를 향한 폭언과 욕설을 줄이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실제 최근 콜센터 상담사 가족의 목소리를 통화연결음으로 사용한 한 민간기업의 사례가 고객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는 사연이 알려지면서 기존 ARS 연결음 대신 유명인이나 상담사 가족 목소리를 통화연결음으로 사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박수홍 씨는 경기도콜센터 상담사들의 투표를 통해 모델로 선정됐다.

박 씨는 "화 나는 일이 있더라도 통화연결음을 듣고 부드럽게 변했으면 좋겠다"며 통화연결음 녹음 소감을 밝혔다.

콜센터는 박 씨의 목소리가 담긴 통화연결음 4개 안 가운데 2개 버전을 매월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계획이다.

박수홍 씨의 경기도 콜센터 방문과 녹음현장 모습을 담은 동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hUVU5fswhU)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콜센터는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경기도정에 관한 궁금증을 상담하는 도의 종합민원 서비스다.

전화, 문자,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외국어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도는 올해 콜센터 직원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문화의 날 행사, 동아리 활동, 힐링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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