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광주경찰서 안전한 등하굣길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추진

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2019년 02월 21일 목요일 제0면

광주경찰서는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가 안전한 등하굣길 만들기’를 위해 경찰 모두가 참여하는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광주경찰서.jpg
광주서는 21일 경찰서 소회의실에서 엄명용 서장, 녹색어머니회연합회 회원, 교통자문위원회 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공동체 치안 활성화와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광주경찰서 우선 과제로 선정해 추진키로 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는 태전·신현지구 조성으로 많은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는 상황에서 한정된 경찰력만으로 치안질서 유지에 어려움이 있어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광주서는 다음 달부터 등하굣길에 경찰관을 집중 배치, 불법 주·정차 차량을 단속·계도하고 등하굣길 주변 공터 등 곳곳에 대한 순찰도 병행해 학교폭력, 바바리맨 등 성범죄에 대한 예방 활동과 벌인다.

이를 위해 지역경찰과 교통경찰관을 투입하는 한편, 경찰서 내근 근무자의 지원을 받아 가용경력을 최대한 투입할 계획이다.

엄명용 서장은 "아이들이 학교폭력이나 교통사고 없이 안전하게 생활하기를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들의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의견을 적극 경청하여 다양한 안전활동을 계속 추진해 범죄와 사고 없는 등하굣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