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2019 제네바모터쇼에서 글로벌 전략모델인 ‘코란도’와 함께 ‘렉스턴 스포츠 칸’(수출명 무쏘 그랜드)을 유럽 최초로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쌍용차는 5일(한국시간) 마힌드라 그룹 아난드 마힌드라 총괄회장과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 내·외신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제네바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를 갖고, 차세대 전략모델인 코란도와 렉스턴 스포츠 칸의 유럽 시장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를 개시했다.

쌍용차는 420㎡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신차인 코란도, 렉스턴 스포츠 칸과 함께 유럽 시장에서 판매 중인 주력모델 티볼리와 G4 렉스턴을 포함해 총 6대를 전시했다.

지난 2월 말 출시행사를 갖고 국내시장에 처음 선보인 코란도는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빛나는 Low&Wide 스타일 ▶자율주행 LV2.5 수준의 첨단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Deep Control) ▶블레이즈 콕핏(Blaze Cockpit)을 중심으로 한 미래지향적 인테리어 등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성으로 준중형 SUV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올 1월 국내 출시한 렉스턴 스포츠 칸 역시 기존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에 이어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면서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로 오픈형 SUV의 고유 시장을 개척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평택=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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