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스타디아’(Stadia)를 연내 출시하고 게임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스타디아는 클라우드 기술과 데이터센터의 글로벌 네트워크의 활용으로 구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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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다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1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 2019’를 통해 스타디아 출시 계획을 밝혔다.

스타디아는 데스크톱PC, 노트북PC,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어떠한 기기라도 사용 가능한 폭넓은 확장성이 장점이다. 크롬 브라우저 등을 통해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게임을 바로 즐길 수 있다.

4K에 초당 60프레임, HDR,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며 해상도도 순차적으로 높여 8K 초당 120프레임의 지원 계획도 세웠다.

또한 그래픽 처리장치(GPU)는 AMD에서 제작한 칩셋을 사용하며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유니티, 하복 등 다양한 물리 엔진과의 파트너십 구축으로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게이밍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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