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여주시청서 청소년 수련관 건립 등 지역 교육 현안 간담회

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2019년 03월 25일 월요일 제0면

여주시는 지난 22일 여주시청에서 이항진 시장과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함께 지자체와 교육청의 소통 활성화 및 각종 지역교육 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2019032501010010074.jpg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항진 시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유필선 시의장, 강무빈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지역교육 현안과 지자체와 교육청의 협력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학교시설 복합화 및 청소년 수련관 건립, 학교 실내 체육관 건립 등 지역 교육 현안이 원만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청의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했다.

이 교육감은 "여주초교의 이전과 학교시설 복합화를 통해 여주시에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학교 모델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이 시장은 "시청과 교육지원이 통합 협의체를 구성하여 각종 지역 교육현안을 논의하고, 학교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사회 변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학교 무상급식, 중학교 신입생 교복지원, 실내체육관 건립 및 학교 환경개선사업, 혁신교육지구 사업 등 다양한 교육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여주=안기주 기자 ankiju@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