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이 다가가는 민원서비스 제공 및 소통강화를 위해 군정 안내 및 행정전화번호부 앱(APP)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26일 군에 따르면 올 초 개발과정을 거쳐 지난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개시한 원터치 모바일 앱 서비스는 군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지던 조직 및 업무 검색 등의 기능을 휴대전화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행정전화번호 모바일 앱은 행정조직, 담당직원, 부서업무, 정보수정 기능 등으로 구성되어 찾고자 하는 서비스를 검색해 클릭하면 해당번호로 연결돼 바로 담당자와 통화할 수 있다.

또 생활과 밀접한 유관기관 전화번호도 함께 검색할 수 있으며, 관광안내 및 군정소식 등의 정보를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어 내 손안의 행정전화번호부 제공으로 업무효율화를 도모하고 생활편의성을 제고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휴대전화에서 가평군청 홈페이지 접속 후, 화면을 아래로 내려 조직 및 업무 검색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고 웹페이지 설정화면으로 들어가 홈 화면에 추가하면 ‘직원안내 바로가기’아이콘이 휴대전화에 깔리게 된다.

군 관계자는 "급속한 모바일 기기의 보급, 확산 추세에 부응해 군정안내 모바일 앱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주민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한 군정업무 추진에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공공정보를 제공하는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7월 역사이래 처음으로 국을 신설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의 행정기구를 개편한바 있다. 군청 5개실과 명칭을 변경하고 2국·3과를 신설하는 등 2실 12과에서 2국 18과로 개편했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