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용인시, 매월 10·20일 유기견 현장 입양 진행

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2019년 05월 16일 목요일 제8면

용인시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까지 매월 10일과 20일 중앙시장과 반려견 놀이터 등을 찾아가 현장 입양을 진행한다.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현장 상담을 하고, 새 가족을 기다리는 반려동물을 직접 보고 입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시는 20일 용인중앙시장 광장으로 보호 중인 유기견 5마리를 데리고 나가 찾아가는 입양 상담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펫티켓 홍보활동도 전개한다.

이후에는 센터 일정에 따라 반려견 놀이공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10일 진행한 찾아가는 입양 상담 때는 보호소에서 보호 중이던 한 유기견이 우연히 원래 가족들을 만나 집으로 돌아가기도 했다.

시는 동물보호센터 내에 반려동물 전문상담사를 둬 상시 입양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사람들에겐 짖음, 배변 등의 기초교육도 해 준다.

시 관계자는 "반려견 입양을 고려하고 있다면 유기견 입양도 생각해 보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유기견들이 새로운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용인=우승오 기자 bison88@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