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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2019 아세안데이 수출상담회’서 3960만 달러 계약 실적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2019년 05월 16일 목요일 제0면

경기도가 ‘신남방정책’으로 최근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아세안 9개국 신흥시장 진출로를 개척하는데 성공했다.

도는 지난 14일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아세안지역 해외 바이어 초청 ‘2019 아세안(ASEAN)데이 수출상담회’에서 총 553건의 상담을 통해 345건, 3천960만 달러의 계약추진 실적을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중소기업들의 수출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됐다. 도내 유망 중소기업 220여 개사가 참가해 베트남, 말레이시아, 미얀마 등 9개국 바이어 72개사와 열띤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을 펼쳤다.

특히, 일대일 바이어 사전매칭, 원활한 상담진행을 위한 통역 등을 지원해 참가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바이어와 참가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20여 건의 상담이 현장에서 추가로 성사되는 등 열기를 띠었다.

참가기업들은 한국 드라마, K-POP 열풍 등 한류의 영향에 힘입은 아세안 소비자들의 한국 제품에 대한 높은 호감도를 바탕으로, 미용·의료, 식·음료, 생활소비재, 전기·전자제품 등 품질경쟁력을 갖춘 우수상품들을 소개해 아세안 바이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광섭 도 국제관계대사는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대한민국의 제2위 교역대상이자 FTA체결 이후 교역확대 추세에 있는 아세안 시장에 도내 유망 중소기업들이 더 많이 진출하기를 바란다"며 "정부의 신남방정책 기조에 맞춰 경기도에서도 유망 중소기업의 아세안지역 판로개척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민부근 기자 bgmin@kihoilbo.co.kr

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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