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이 오는 2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2019년 5월 프리마켓 팔짱’을 진행한다.

 5월 프리마켓 팔짱은 ‘오월의 난장과 함께 하는 프리마켓 팔짱’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매년 5월 개최되는 청소년 축제 ‘오월의 난장’과 연계해 청소년이 가진 재능과 생각, 가치를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20개 팀을 포함한 35개 팀이 셀러로 참여한다.

 창작품·공예품 등 청소년이 만든 작품이나 재능을 판매하는 ‘재능마켓 존’, 청소년동아리와 푸드트럭에서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 존’, 참가자 모두가 자유롭게 쉴 수 있는 ‘릴렉스 존’, 관내 문화·창작·예술계 유관기관 및 단체의 재능을 공유하는 ‘셰어링 존’, 지역사회를 위한 모금활동 ‘팔짱 잇다’로 나뉘어 진행된다.

 행사 당일에는 프리마켓 팔짱에 참여하는 모든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서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서로알자 소통PANN’도 운영된다. 청소년이 만드는 문화축제 ‘팔짱’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팔짱 참가자들이 자신이 하는 활동이나 제작한 창작품에 대해 소개하며 참여한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프리마켓 ‘팔짱’의 본 행사에 앞서 광명 곳곳에 청소년 창작문화를 만들어 가는 ‘청소년 문화기획단’ 활동, 푸드·공연·공예 분야에서 청소년 창작가를 양성하는 ‘유스 컬처 크리에이터’ 활동도 진행된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