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안산시, 관외 진학 중·고생도 교복비 무상 지원

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2019년 05월 21일 화요일 제0면

올해부터 관내 중·고교 신입생들에게 교복비를 지원 중인 안산시가 관외 학교로 진학하는 중·고교 신입생들에게도 1인당 30만 원 이내의 교복비를 무상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같은 안산시민이면서도 다른 지자체 내 학교에 진학했다는 이유로 교복비를 지원받지 못하는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안산 관내 거주 650명가량의 중·고교 학생들이 추가로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한다.

지원 대상은 올 3월 4일 기준 안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서 관외 중·고교에 진학한 신입생들이다.

다만, 재학 중인 지역의 지자체 등으로부터 교복비를 이미 지원받는 학생은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올부터 관내 학교에 진학한 중·고교 신입생 1만865명(중학생 6천11명·고등학생 4천854명)에게 1인당 30만원의 교복비를 지원하고 있다.

중학생 교복 지원비는 도비 25%, 시비 25%, 교육청 예산 50%로 지원 중이고, 고교생 지원은 안산시 자체 예산으로 하고 있다.

한편 시는 올 하반기부터 경기도와 50%씩 예산을 분담, 비인가학교 입학생들에게도 교복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