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광주시, ‘제15회 광주예술제’와 ‘청석마켓’ 개최

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2019년 05월 23일 목요일 제5면

광주시가 후원하고 한국예총 광주지회가 주관하는 ‘제15회 광주예술제’와 ‘청석마켓’이 오는 25일 청석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광주예술제는 지역 예술인들이 상호 교류하는 화합의 자리이자 예총 산하단체 9개 지부(문인·미술·연극·음악·국악·사진·무용·연예·영화)의 전시 및 공연예술을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대표 종합문화예술축제다.

예총 산하단체들의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클래식기타·색소폰 공연, 소년·소녀 합창, 시 낭송, 국악지부·무용지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민 노래자랑, 박미경·진성·이창휘 등 인기 가수가 출연한다.

또 지역예술인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져 바쁜 일상에 지친 시민들의 심신을 달래고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올해는 문화예술인들이 기부한 애장품을 판매하고, 판매수익금을 소외이웃에게 기부하는 문화기부 행사도 새롭게 마련된다.

이와 함께 지역경제 살리기의 일환으로 150여 셀러가 참여해 각종 수공예품부터 농·특산물, 관내 중소기업 제품 등을 판매하는 청석마켓도 선보인다.

광주=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