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가평군, 청소년기 건강한 성장 유도 위해 다양한 사업 추진

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2019년 05월 23일 목요일 제9면

가평군이 청소년기 건강한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2019052301010008434.jpg
22일 군에 따르면 아침 결식 예방 및 아침밥의 중요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11월 중순까지 주 1회에 걸쳐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관내 중·고등학교 7곳 정문에서 ‘아침밥이 보약’이란 주제로 벌인다. 아침을 거르는 청소년들에게 간단한 아침도시락을 제공하고, 아침 식사의 중요성 인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청소년기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유도할 방침이다.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운영기관으로 지정된 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유해환경 노출에 따른 청소년들의 보호와 인식 개선 안내 등을 병행한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식사를 거르는 학생들이 아침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을 보충하고 학습능력 향상 및 성장·발달, 비만 및 편식을 예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청소년문화의집 등록 학생 중 중학교 1~3학년 총 15명을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5∼6시 영양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7월까지 40주에 걸쳐 직업 체험, 위생 및 영양교육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는 물론 올바른 식습관 개선과 편식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8월부터 4개월 동안은 하반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