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광명 철산2동 행정센터, 누리복지협 위원 대상 치매파트너 교육

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2019년 05월 23일 목요일 제0면

광명시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행정복지센터 중회의실에서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2019052301010008918.jpg
이번 교육은 ‘함께 사는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문제해결을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광명시 치매안심센터의 협조로 치매 조기발견과 치료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치매 기본지식을 배우고 고령화 사회를 살아가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자세에 대해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정환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치매예방 교육을 통해 치매환자와 치매가족에 대한 지역사회에서 우리의 역할이 무엇인지 새삼 깨달았다"며 다양한 지식과 실천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 것에 감사하며 복지사업 추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명우 철산2동장은 "민·관 협력을 확대해 치매환자 고독사를 예방하고, 치매환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역사회 의료자원과 연계하여 치매로부터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