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시흥 월곶포구,경기도 노후상가거리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2019년 05월 24일 금요일 제5면

시흥시는 월곶동 월곶포구 상가가 경기도 주관 노후상가거리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0년까지 상가 활성화를 위한 예산 10억 원(도·시비 각 50%)이 투입된다고 23일 밝혔다.

월곶포구 상가 활성화 사업은 올 하반기부터 본격화될 예정으로, 사업이 마무리되는 2020년에는 많은 볼거리와 늘어난 방문객으로 시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노후상가거리 활성화 사업은 지역 상인과 주민의 협업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20년 이상 침체된 노후 상가거리를 대상으로 지역주민이 주도하는 상생협의체 구성, 주민 주도 사업계획 구상, 노후 상가 환경 개선 및 지역 랜드마크 조성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임병택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월곶상권이 더욱 활성화돼 시흥시뿐만 아니라 도내 지역 상권 활성화 모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부귀 월곶포구 상가 상인회장은 "상인과 주민, 시가 합심해 노후화된 월곶어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초환경 개선 및 각종 이벤트, 홍보사업 등을 추진, 더욱더 많은 관광객이 찾는 월곶, 다시 찾고 싶은 월곶포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한편, 노후상가거리 활성화 공모사업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지역상생협의체가 공동 추진하며 올해는 시흥시(월곶어시장 활성화 사업)를 비롯해 2곳이 선정됐다. 경과원과 월곶포구 상가 상인회는 앞으로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흥=이옥철 기자 oclee@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