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평택역 앞 광장 등서 3000여명 참여 ‘제12회 세계인의 날’ 행사

김진태 기자 jtk@kihoilbo.co.kr 2019년 05월 27일 월요일 제0면

평택시는 지난 26일 평택역 앞 광장 및 교통광장에서 평택외국인복지센터와 평택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동주관으로 ‘제12회 세계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2019052701010010240.jpg
행사는 캄보디아, 몽골, 필리핀 등 3개국 대사와 재한외국인과 다문화가족, 평택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사람들이 서로 존중하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세계인 어울림 마당으로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날 행사장 곳곳에서는 세계 의상체험을 비롯해 아시아 인사말 배우기, 한국농악 배우기, 소원 사진전, 세계친구 머그컵 만들기 등 외국문화를 직접 경험해보는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세계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부스에서는 세계음식 경연대회와 시식회가 준비돼 각 나라별 전통문화와 음식문화를 체험하는 글로벌 축제에 한층 특별함을 더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에는 3만2천여 명의 외국인 주민이 있고, 해마다 그 수도 늘어나고 있어 외국인 주민과 화합이 도시 경쟁력 강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평택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들이 자긍심을 느끼며 우리의 동반자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평택=김진태 기자jtk@kihoilbo.co.kr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