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안산상록서-안산시중독관리센터, 청소년 중독 예방 업무협약

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2019년 06월 11일 화요일 제0면

안산상록경찰서는 11일 소회의실에서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청소년의 중독문제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9061101010003915.jpg
이날 청소년 중독문제를 즉각적,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로드맵을 구성하고 안산시중독통합관리센터와 유기적인 업무지원 관계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게임, 도박중독의 고위험군 청소년을 경찰이 인지하면 사전에 전문가가 개입하는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 연계해 청소년의 심층적인 원인분석과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하게 된다.

중독으로 인한 재범가능성이 높은 환각물질에 노출된 청소년들이 상습적으로 환각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재범예방교육과 일대일 상담관리 및 가족회복 상담이 이뤄진다.

또 경찰서에서 진행하는 자체선도프로그램에 전문상담사의 출강으로 위기청소년과 소년범을 대상으로 내실있는 교육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모상묘 서장은 "직원모두가 청소년의 중독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하고 정직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대가 돼 줘야 한다"고 말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