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자동차매매조합, 17일부터 중고차 통행료 미납이력 클린서비스

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2019년 06월 16일 일요일 제0면

한국도로공사는 중고차 미납통행료 관련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14일 전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중고차량의 통행료 미납이력 클린서비스가 17일부터 전국의 자동차매매단지에서 시행된다.

미납이력 클린서비스는 딜러 전용 자동차 매매 시스템에서 해당 차량의 통행료 미납여부를 즉시 조회해, 차량을 판매하는 고객이 미납금을 납부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지금까지는 전 차주의 미납통행료가 차량 구매자에게 납부독촉 되는 등 통행료 체납으로 인한 다툼의 여지가 있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불편함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중고차량 구입 고객이 기존 차량에 장착된 하이패스 단말기를 계속 사용할 경우 담당 딜러가 단말기 정보변경 방법을 고객에게 정확히 안내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통행료 납부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도로공사는 지역별 자동차매매사업조합을 방문하여 해당 서비스를 홍보하고, 현수막과 포스터를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2018년 고속도로에서 미납된 통행료 중 지금까지 미수납된 통행료는 약 158만 건, 39억 원에 이른다.

하남=이홍재 기자 hjl@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