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수원 칠보초교 ‘수원화성 가치계승 교육’ 실시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2019년 06월 19일 수요일 제0면

수원 칠보초등학교는 지난 17일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원화성가치계승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2019061801010006707.jpg
‘수원화성가치계승교육’은 학생들이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華城)의 역사적 의의와 우수성을 알고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수원교육지원청이 운영 중인 특색사업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수원교육지원청의 혁신교육사업인 ‘수원가치계승버스’ 지원을 받아 4학년 학생 99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학생들은 장안문과 방화수류정 및 연무대 일대를 탐방하며 ▶정조대왕과 사도세자의 이야기 ▶수원 화성에 대한 과학적인 축조 과정 ▶각 건축물과 깃발의 의미 등에 대한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었다.

칠보초 관계자는 학생들이 수업시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생생한 현장과 함께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들로 풀어가는 역사 수업은 매우 유익하다"며 "지역 사회의 역사와 문화 이해를 통해 자신의 고향에 대한 자긍심을 향상하고, 나아가 지역민으로서 정체성 확립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 sp4356@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