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공제회는 오는 26일 강선경 이사장 포함 3기 임원의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의 성과를 평가하고 미래 비전에 대한 다짐의 자리를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강 이사장은 취임초기 공제회가 설립목적을 달성하고 현장에 실질적인 이득을 많이 제공하려면 공제회 규모가 더욱 커져야 한다는 신념으로 임기동안 10·10·10(텐텐텐) 전략을 제시한 바 있다.
텐 텐 텐 전략이란 ▶공제회 회원 1만 명(10) 돌파 ▶공제회 자산 1천억 원(10) 돌파 ▶ 공제보험 가입률 10% 상승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 취임 후 내부적으로 조직문화의 변화를 시도했다. 신속한 의사결정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조직을 팀(team)제로 전환, 직원들이 각자 본인의 업무에 대해 명확한 역할과 책임을 가지고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이끌어내도록 조치했다.
대외적으로는 공제회 존립 목적 중 가장 우선시 되는 회원확대에 만전을 기했다. 이를 통해 공제회 회원 수는 작년 12월 말 5천500여 명에서 올해 5월 말 기준 7천600여 명으로 늘어났다.
만기금을 지급한 회원 1천여 명을 감안해도 약 5개월 동안 3천여 명이나 증가한 셈이다.
지난 2월부터는 회원 복지 서비스로 사회복지실천가대상과 함께 추가로 방한천 공공복지대상 시상사업도 시작했다. 또한 5월부터는 출산축하금, 유자녀장학금 등 복지급여금 제도를 신설했다. 7월부터는 회원직영콘도 이용 서비스를 개시하며 공제회 정회원이 누릴 수 있는 복지혜택을 크게 확대했다.
강선경 이사장은 "공제회 조직의 성격은 ‘상호부조’로 공제사업을 발전시키고 위급한 일이 발생했을 때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최대한 많은 종사자 여러분들이 참여해야 한다"며 "이사장이라는 지위에 안주하지 않고 주어진 환경에서 겸손하게 최선을 다하는 ‘리더’로서 남은 임기를 채워가겠다"고 다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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