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을 적극 지원해 어린이집 취업률을 높이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주목 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타 유아교육과 대학교와 달리 실무 중심의 유아교육을 실시하는 전문학교로, 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유아교육과.jpg
그중 하나가 바로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이다. 서현전은 국공립어린이집과 MOU를 맺어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에게 폭넓은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에서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을 하는 현장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은 실무역량과 현장경험을 함양하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계양어린이집, 당산1동 어린이집, 서초구립 내곡어린이집, 도시마을 어린이집, 태평4동 어린이집, 재롱어린이집, 약수어린이집 등 다양한 어린이집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였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유능한 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현장실습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욱 명확한 진로설정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더 나아가 어린이집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본교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무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학생들은 교내 정규 수업 및 특강을 통해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이처럼 학생들의 역량 및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국공립 어린이집, 사립유치원, 아동상담소, 아동심리치료소, 보육원, 아동복지기관 등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며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