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수원시 특례시 추진 특위’ 제4차 회의서 의회 역할 모색

박종대 기자 pjd@kihoilbo.co.kr 2019년 06월 25일 화요일 제0면

수원시의회 ‘수원시 특례시 추진 특별위원회’는 25일 문화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제4차 회의를 열고 부서별 업무보고를 받고 토론을 통해 특례시의 주요 쟁점과 의회의 역할을 모색했다.

2019062501010009696.jpg
이날 회의에서 의원들은 관련 부서 담당자들과 현재까지 지방자치법 전면개정 추진 현황과 조속한 통과를 위한 전략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특례시의 주요 쟁점과 의회의 역할’을 주제로 다룬 발표를 청취한 후 종합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토론 시간에는 특례시로 변경시 의정환경의 변화, 현재 논의되고 있는 쟁점들, 예상되는 문제점, 개선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기도 했다.

또 조례제정 범위가 확대됨에 따른 의원 정수의 확대와 전문위원의 임기제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공감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견제 업무를 분업화하고 미흡한 전문성을 개선하고자 인사독립권을 강화하고 지방의원 교육을 위한 의정지원센터 설립의 필요성도 제기됐다.

장정희 위원장은 "오늘 업무보고와 토론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통해 특례시 도입시 의회의 역할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고민과 협의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대 기자 pjd@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