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광주시,‘제1회 해공민주평화상 시상식’ 개최

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2019년 07월 11일 목요일 제16면

해공 신익희 선생의 발자취를 재조명하는 ‘제1회 해공민주평화상 시상식’이 1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2019071101010005125.jpg
 수상자로 선정된 문희상 국회의장과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 대회장을 맡은 정세균 전 국회의장, 신동헌 광주시장, 우원식·권미혁·소병훈·임종성 국회의원, 운영·심사위원, 박현철 광주시의회 의장, 박관열 경기도의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를 축하했다.

 정세균 전 국회의장이 주관한 시상식에서 문 의장은 의정발전 부문을, 이 전 장관은 평화통일 부문 상을 수상했다. 이들에게는 상패와 부상 1천만 원이 수여됐다.

 문 의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해공 선생의 정신을 기리는 상을 받게 돼 무한한 영광"이라며 "해공 선생의 업적을 현양하게 된 것은 뜻깊은 일이며, 앞으로 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재조명하는 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 전 장관은 "과분한 상을 받았다. 해공 선생의 핵심 가치를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신동헌 시장은 "해공 선생의 핵심 가치를 선양하고 매년 해공기념주간에는 선생의 정신과 업적을 재조명해 국민들이 본받고 싶은 인물로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광주=박청교 기자 pcg@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