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특급호텔 인턴십 지원

디지털뉴스부 dgnews@kihoilbo.co.kr 2019년 07월 12일 금요일 제0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급호텔 인턴십을 진행하는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눈길을 끌고 있다.

호텔조리학과.jpg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전문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조리 전문학교다. 이에 서현전은 학생들의 실무역량 및 현장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특급호텔 인턴십 및 현장실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학교는 특급호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등과 MOU를 체결하였으며, 이곳에서 학생들은 교내에서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예비 셰프 인턴십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이 전공의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 여러 특급 호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인턴십에 참여한 한 학생은 “특급호텔 인턴십을 통해 셰프라는 직업에 대해 더 정확히 알 수 있었으며, 현장에서 업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몸으로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라고 전했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달리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중 하나가 바로 현장실습이다.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실습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유능한 교수진들의 조리지도로 학생들의 셰프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한식·일식·중식·양식분야의 최고 전문 기능장 교수진들과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최현석이 각각 학장과 교수로 재직해 학생들을 1:1로 지도하며 조리의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전문성이 있는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조리 자격증 취득도 돕고 있다. 이 학교의 학생들은 졸업 전까지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 조리 관련 실무자격증을 취득해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