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원은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도민체감형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가할 국내외 전문 연구기관 및 대학, 환경단체, 기업 등을 다음달 14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민들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를 발굴, 국민 건강보호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실증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앞서 도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수 차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해 왔다.

그러나 현재까지 제출된 아이디어로는 도 미세먼지 저감정책에 적용하기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 전문 연구기관 등이 참가하는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공모전의 총 상금은 1천300만 원으로 최우수상 1팀 500만 원, 우수상 2팀 각각 250만 원, 장려상 3팀 각각 100만 원이 주어진다.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전문 연구기관 및 대학, 환경단체, 기업 등은 차세대융합기술원 홈페이지(http://aict.snu.ac.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아이디어 제안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등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다음달 14일까지 이메일(skyum@snu.ac.kr/sunghun.jo@snu.ac.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차세대융합기술원 기술기획팀에 (☎031-888-9409, 9410)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참신한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업화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