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의료기기산업 협업벨트 확대 창업생태계 조성 연구 ‘맞손’

도-도경제과학진흥원 분당서울대병원-KTR 바이오헬스 육성 MOU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2019년 07월 16일 화요일 제23면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는 15일 분당서울대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의료바이오연구소와 함께 도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의료기기산업 협업 벨트와 바이오·헬스 분야 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것이다.

바이오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판수 바이오센터장과 이학종 분당서울대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장, 맹은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의료바이오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 기관은 예비창업·벤처기업·중소기업에 대한 사업화 전(全)주기 지원 협력, 연구시설과 장비 등 물적 네트워크 공동 활용, 세미나·교육·기술설명회·투자유치 행사 공동 개최, 바이오헬스산업 발전과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연구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도는 협약을 시작으로 도내 병원과 시험인증기관 등으로 의료기기산업 협업 벨트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도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의료기기산업 협업 벨트 구축, 연구단지 활성화, 바이오기업에 대한 연구개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수원에 있는 바이오센터를 중심으로 성남·수원·의왕·안산·군포지역 병원과 시험인증기관 간 의료기기산업 협업 벨트를 구축해 도내 의료기기 기업에 대한 종합 지원을 계획 중이다.

박광섭 기자 ksp@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