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평택 청북읍 사회보장협, 직원대상 역량강화교육

김진태 기자 jtk@kihoilbo.co.kr 2019년 07월 16일 화요일 제0면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청북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2019071601010007974.jpg
이번 교육은 김예슬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사를 초빙,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 및 타 시·군 협의체 활동사례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협의체 운영에 관련된 법률인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법률’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이어 교육 후에는 2019년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협의체위원들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 및 위기가구 제보 전화번호가 인쇄된 홍보물품을 100여명의 지역주민에게 직접 전달하며, 주변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도록 당부하고,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청북읍행정복지센터로 문의 및 연계 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김승기 청북읍장은 "앞으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구석구석 어려운 이웃을 살펴 따뜻한 지역공동체가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며 "민·관협력 활성화를 통한 복지 증진으로 행복한 청북읍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김진태 기자jtk@kihoilbo.co.kr

홍정기 기자 hjk@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