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박윤국 포천시장, 친환경 기업 (주) 프로팩 방문

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2019년 07월 17일 수요일 제0면

포천시는 지난 16일 가산면에 소재 (주)프로팩(대표 남경보)을 박윤국 시장, 손세화 의원, 기업지원과장, 가산면장 등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프로팩은 환경부에서 인증받은 EL724(옥수수 젖산, 셀룰로스, 화학계 고분자 등 100%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성 소재만으로 이뤄진 친환경 생분해 제품) 생분해 제품 전문기업으로 친환경제품을 생산할 뿐 아니라, 일회용 대신 회사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을 사용하는 등 회사 내에서도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건강한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평소 친환경 정책에 관심이 많은 박윤국 시장은 "아버지부터 해온 가업을 이어받아 더 발전시켜 세계로 진출하고자 한다고 들었다. 스위스의 기업과 같이 장인정신을 가진 제품을 만들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이에 남경보 대표는 "시와 의회의 응원을 받아 더 좋은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 같다. 환경은 우리가 사용하는 소요물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 하는 것이기에 친환경적인 소재에 대한 연구와 개발에 더욱 주력하겠다"며 화답했다.

한편 1977년 남광산업 설립을 시작으로 40년 동안 압출 및 인쇄, 가공 등 완제품을 생산해 납품하는 기업에서 친환경시대에 맞는 친환경기업으로 거듭난 ㈜프로팩은 친환경 소재의 고품질 제품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환경부가 인증한 EL724(생분해성수지제품) 신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