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광명시 ‘시민 맞춤형 복지서비스’ 책자 발간

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2019년 07월 18일 목요일 제0면

광명시는 임신, 출생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복지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광명시민에게 힘이 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책자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맞춤형-복지서비스첵-발간.jpg
이 책자는 연령별, 대상별로 제공되는 복지정보를 시민들이 자신의 생애 단계에서 쉽게 찾아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생계지원, 보건·의료, 임신·보육, 아동·청소년, 청년·중장년 , 노년, 장애인, 보훈, 기타 위기상황, 유용한 복지정보 등 10단계로 나눠 소개하고 있다.

특히, 책자에는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복지서비스 외에도 광명시 대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인 ▶광명희망나기 생계·의료비 지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5060리본(Re-Born)사업 △출산장려금 지원 ▶산후조리비 지원 ▶고교 무상교육비 및 급식비 지원 ▶청년창업자금 지원 ▶광명1969행복일자리사업 등 광명시를 대표하는 34개의 맞춤형복지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시는 책자를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도서관, 사회복지기관 등에 1,500부를 배포했으며, 시 누리집를 통해 이북(e-book)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하고 해마다 신설·변경되는 내용 등을 반영하여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복지정책과(☎02-2680-6761)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