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안성시, 야영장 14곳 개인하수처리시설 실태 점검

김진태 기자 jtk@kihoilbo.co.kr 2019년 07월 18일 목요일 제0면

안성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한달 간 지역 내 야영장 14곳에 대한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실태 특별점검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2019071801010009112.jpg
시는 최근 들어 야영 열풍으로 인해 무등록 야영장이 난립하고 있어 오수 불법처리로 인한 환경오염문제 발생을 예방하고자 점검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특별점검에서 시는 개인 하수처리시설 적정 운영관리와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여부, 청소 등 관리기준 준수 및 관리인 선임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또한 시는 현장점검 결과 불법행위 확인 시 경미한 사항은 현장 지도해 현지 시정 조치하고, 관련법령 위반 시에는 행정처분(개선명령)과 과태료처분을 하는 등 강력하게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허오욱 하수사업소장은 "휴가철 야영장 이용객 증가로 오수 발생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개인 하수처리시설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수질이 개선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지난해 야영장 15곳의 개인하수처리시설을 특별점검하여 운영관리를 적절하게 하지 못한 2곳에 대해 개선을 요구한 바 있다.

안성=김진태 기자 kjt@kihoilbo.co.kr

김재구 기자 kjg@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