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성남시, 녹지공간 확충위해 시민참여형 4개 분야 녹화사업 추진

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2019년 07월 22일 월요일 제5면

성남시가 생활권 녹지공간 확충 방안의 하나로 2022년까지 사업비 272억 원을 투입해 시민참여형 4개 분야 녹화사업을 편다. 시민들이 직접 나무와 꽃을 심고, 모니터링하고, 수목 상태를 상담받아 관리하는 체계의 녹화사업이다.

 신청하는 시민 그룹별로 지역 구석구석 자투리 공간, 방치된 땅을 찾아 동네 이미지에 맞는 나무와 꽃을 심어 녹화한다. 시는 시민들이 동네 녹화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연 1회 가드너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비 65만 원 가운데 40만 원을 지원한다.

 또 학교 운동장 주변, 벽면, 옥상 공간 등의 녹화 방향을 정해 설계안 검토부터 시공, 관리까지 사업 진행의 전 과정에 참여하고 모니터링한다. 성남교육지원청이 선별한 초·중·고교가 사업 대상이다.

 녹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는 시민 녹화 상담 서비스도 운영한다. 시청과 수정·중원·분당구청의 녹지 관련 부서를 상담실로 하고 병해충 관리 요령 등 수목 관리에 관한 시민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전담 공무원을 지정·운영한다.

 내 집 앞과 상가 앞 가로수, 학교 주변 녹지대 등에 있는 수목을 가꾸는 시민의 이름표를 나무에 걸어 놓는 녹지관리 실명제도 운영해 관리 책임감과 자부심을 부여한다.

성남=이강철 기자 iprokc@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