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성평등 조례 갈등의 불씨 됐다 "동성애 옹호" 종교단체 반발

도의회 개정안 처리 후폭풍 "제3의 性 인정하는 것" 비판
찬성 도의원 실명 공개 촉구 1인 시위·주민소환청구 예고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2019년 07월 22일 월요일 제26면
최근 경기도의회를 통과한 ‘경기도 성평등 기본조례’를 둘러싼 후폭풍이 거세지고 있다.

해당 조례가 ‘동성애를 옹호한다’고 주장하고 있는 일부 종교단체를 중심으로 찬성 도의원 실명 공개, 1인 시위 및 집회, 주민소환 청구 등의 반발 움직임이 예고됐기 때문이다.

21일 도의회에 따르면 지난 16일 본회의를 통해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옥분(민·수원2)위원장이 발의한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안’을 최종 의결했다.

조례안은 성평등을 ‘성별’에 따른 차별·편견 없이 모든 영역에 동등하게 참여하는 것으로 정의, 양성평등을 추진하기 위해 도 산하 공공기관 및 기업 등이 ‘성평등위원회’ 설치·운영에 노력하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하지만 이 조례안을 두고 도내 일부 기독교단체는 ‘성평등’이라는 용어가 트렌스젠더 등 제3의 성과 동성애까지 인정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반발하고 있다.

조례안 통과 전부터 성명서 등을 내고 반대 입장을 표명해 온 경기도기독교총연합회는 이날 "조례가 시행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한다"며 본회의장에서 찬성표를 던진 도의원 실명 공개를 예고했다.

또 이들 단체와 시민단체, 학부모단체 등이 연합한 ‘건강한 경기도만들기 도민연합’을 결성하고 대규모 집회, 조례 개정 청구, 도의원 주민소환을 위한 서명운동 등에 나설 예정이다.

기독교총연합회 측은 "조례로 인해 결과적으로 학교, 성당, 교회 등도 ‘성평등위원회’를 만들어야 하고 동성애자의 취업을 거절할 수 없게 된다"며 "전국에서 가장 악한 성평등 조례를 교묘하게 위장해서 만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22일부터 도의회 앞에서 1인 시위, 전단지 배부 등을 시작할 것"이라며 "악한 조례가 전국으로 퍼지지 않도록 앞으로 31개 시·군별 집회와 도의원 주민소환 청구 등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궁진 기자 why0524@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5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진리 2019-07-22 21:35:36    
박옥분 도의원입니다
119.***.***.244
profile photo
기독교최악 2019-07-22 00:58:00    
정말 취지와 다르게 거짓들을 유포하고 있는 나쁜 사람들이 많네요 ...
말그대로 개정안이고 기존에 성평등조례법은 원래 있었고
이번에 새롭게 성평등 위원회 내용만 추가된걸로 알고 있는데
성평등이란 네임으로 동성애를 조장한다며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일부 그런사람들이 있지만 전 지지합니다!
힘내세요!!
219.***.***.252
profile photo
박대화 2019-07-22 16:09:51    
허위시실 유포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성평등이라 용어 (Gender Equaility)의 정의에 대해 찾아보세요.
양성이라고 말하는 것도 있지만 제 3의 성까지 포함하는 의미로 사용 되는 추세라는 것을 알고나 계시나요, 유치원이나 학교 교육현장에서는 이미 제3의 성을 인정 하는 교육이 이루어 지는 것 아세요?
자신이 무지해서 모르는 것을 아는 사람이 이야기 하면 허위사실 유포라고 주장하는 그 당당함은 도데체 어디서 나오는 것인가요?
당신 자식이 동성애에 대해 비판할 수도 없이 항문성교에 대해 배우고 또 여자 아이들은 발기된 남성 마네킹에 콘돔씌우는 실습을 한다면 당신은 동의 할수 있나요?
좀 알고 말씀 하시지요?
106.***.***.228
profile photo
기독교최악 2019-07-22 18:31:58    
그럼 그쪽이야 말로 10년전부터 이 성평등조례가 있었던건 알고나 계세요 ? 그쪽도 모르시고 말씀하시는거 같은데요 ? 제목에 성평등이라는 이유로 동성애를 조장하고 이조례로 학교에서 그런내용 배우게 될거라는건 그쪽 추측이죠.
여태 10년동안 있었던 조례고 제목하나 안바뀌고 성평등위원회만 추가된단 내용인데 제목만보고 계속 제3의성 얘기를 하시는 거잖아요. 10년간 성평등조례가 있었는데 굳이 양성평등으로 바꾸는것도 말이 안되지 않습니까?? 10년동안 성평등조례 있었을땐 왜 안따지셨어요? 있는줄도 모르셨겠죠. 그쪽들같이 얘기하시는분들중에 조례안 자세히 살펴보고 얘기하시는분들 못봤네요. 없다생긴 조례도 아니고 개정안인데 말이죠.
219.***.***.252
profile photo
마귀들의정론 2019-07-24 10:59:00    
예전에 있던 법이라문제 될건 없고?추가만할뿐이다? 성소수자안에
시체성애자,동물과하는자,어린애들과하는자,변태성욕자들이 있다는 얘기는 왜 빼지?
223.***.***.178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