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부천 인생이모작센터, ‘중장년층 가정 경제 설계 아카데미’ 마쳐

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2019년 07월 22일 월요일 제0면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베이비 부머 등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2019년 제2기 가정 경제 설계 아카데미’를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부천.jpg
6주간 진행된 교육은 ▶노후 파산의 이유와 나의 자산 ▶연금 설계하기 ▶보험 사용 설명서 ▶부채 권하는 사회 속의 올바른 신용 관리 ▶합리적 소비 습관 등을 내용으로 노후 대비 재무 계획 수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적성검사와 심리진단 시 쓰이는 프레디져 카드를 활용해 개인의 투자 성향을 파악했다.

교육생들은 "최신 정보를 반영한 교육으로 현실적으로 도움이 많이 됐다. 은퇴 후 경제적으로 부족하지 않으려면 투자도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또 "토박이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부천 기업체에 투자하는 방법을 연구해보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 봤다"는 뜻을 전했다.

이번 교육을 맡은 김신혜 한국 은퇴설계연구소 부사장은 은퇴를 앞둔 중장년층이 꼭 실천해야할 과제로 ▶모바일 금융생활을 위한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개인 재무제표 만들어 개인 지출 사항 중 잡 지출 줄이기 ▶가지고 있는 금융 상품 중 중복되거나 목적 없이 지출되는 상품 분석 후 정리하기를 꼽았다.

윤정문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은퇴 전에는 돈 벌기 위한 성공을 쫓았다면 은퇴 후에는 잘 지키고 잘 쓸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하다. 가정 경제 설계 아카데미를 통해 넉넉한 노후를 설계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모작지원센터는 노후 준비에 도움이 되는 은퇴 설계 교육으로 건강한 노후 설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제3기 가정 경제설계 아카데미는 오는 10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