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전공, 무료 실무 자격증 특강

디지털뉴스부 dgnews@kihoilbo.co.kr 2019년 07월 22일 월요일 제0면

여름 방학을 맞이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과정(유아교육전공 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유아교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01.jpg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유능한 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탄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타 유아교육과 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전문성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교내에서 무료로 자격증 수업 및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학생들이 졸업 전 최소 6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전공의 학생들은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비롯해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 유아교육 실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서현전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어린이집 필수 자격증이라 불리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교내 커리큘럼 이수만으로도 취득할 수 있다. 보육 관련 51학점(17과목) 이상의 학점 이수를 통해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무시험검정으로 취득할 수 있으며, 취득 후 어린이집에서 근무가 가능하다.

이 학교 관계자는 “본교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별도로 시간 및 비용을 들이지 않고 교내에서 보육교사 자격증 및 실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유능한 어린이집 교사로 한층 성장할 것이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자격증 특강으로 학생들의 전문성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적극 지원하는 서현전은 실제 국공립 어린이집과 관련 기관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취업률 97%를 발표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KIHOILBO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기호일보 (http://www.kihoilb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