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양경찰서는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SNS를 통해 간단한 민원을 즉시 해결해 주는 ‘민원톡’을 개설했다고 15일 밝혔다.

인천해경의 민원톡은 SNS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고, 관리자와의 일대일 채팅으로 민원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인공지능 챗봇을 구축, 고객 문의를 실시간 분석해 추천 답변을 제시하는 24시간 안내로 주말에도 민원 처리가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

민원톡 서비스는 국민과의 소통 창구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바다가족 국민투표 및 온라인 의견 수렴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돼 추진됐다.

배종진 기자 jongj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