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코로나 팬데믹 기간 중에 기업지원시책 추진 내용을 담은 기업지원백서를 발간했다. 

2020년부터 2022년 10월까지 3년간 내용의 기업지원백서는 ▶산업입지개발 및 관리 ▶기업유치 ▶중소기업자금 지원 ▶중소기업 육성지원 ▶5대 특화산업 전략적 육성 ▶기술지원 ▶판로지원 ▶부천산업진흥원 추진사업 ▶부천상공회의소 추진사업 들로 짜여져 자세한 시책을 소개한다.

중소기업 자금지원과 5대 특화산업 전략적 육성을 소개하는 면은 현재 지원하고 있는 중소기업 자금지원, 기술지원 실적, 국내·외 판로지원 정책실행과 성과에 대한 내용으로 시 담당부서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한눈에 보도록 수록했다. 또 주차로봇 관련 내용 그리고 문서 24 특수시책의 경진대회와 정부포상 사항도 확인된다. 

또한 산업입지개발과 기업유치에서는 대장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과 발로 뛰는 기업투자유치 스토리와 스타트업 혁신 플랫폼조성 들과 신 산업육성에 대한 내용도 포함됐다.

윤주영 기업지원과장은 "장기간 이어지는 경기침체로 어려웠던 기업인들의 경영안정화와 4차산업 혁명에 대응하는 기업지원시책에 초점을 두고 열심히 뛰었다"며 "그동안의 시책성과를 되돌아보며 ‘다시 뛰는 부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