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산업진흥원은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훌템(대표 홍석중)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으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하고 각종 대회에서 수상했다고 16일 전했다.

중진공은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3년 미만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시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훌템은 SBS에서 방영 중인 ‘2022 창업프로젝트 스타트업 서바이벌’에서 TOP10 선정돼 사업화 지원금, 투자자 매칭, 창업 심화 교육, 컨설팅, 투자 IR대회 등을 지원받는다.

또한 ‘2022년 경기 넥스트유니콘 경진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한 ‘2022년 강한 소상공인 최종 피칭 대회’에서 강한 소상공인으로 선정돼 제품 양산 등을 위한 최대 5천만 원의 스케일업 자금과 투자자 연계, 후속 정책 자금 연결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는다.

진흥원은 지난해 ‘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에 이어 올해 ‘청년 창업 레벨업(Level-Up) 사업’에 훌템을 선정해 창업아이템 사업화 및 판로개척에 도움을 줬다.

훌템은 이동형 매트리스 세탁·건조 서비스가 주요사업이며 고객 예약시 집 앞으로 특수제작된 차량이 방문하여 1시간 내에 침구 및 매트리스를 살균·건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