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과 ㈜대림이 ‘e편한세상 죽전 프리미어포레’를 분양한다고 20일 알렸다.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20층 6개 동, 전용면적 84㎡ 430가구 규모다. ▶84㎡A 298가구 ▶84㎡B 132가구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84㎡ 단일 면적으로 이뤄졌다.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순위, 30일 2순위 접수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6일이며, 정당계약은 12월 19~21일 진행된다.

주택전시관은 기흥구 보정동 374의 30에 위치하며, 운영시간과 청약 방법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e편한세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부는 지난 10일 서울과 경기 성남(분당·수정), 과천, 하남, 광명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을 부동산 규제지역에서 해제한다고 발표했다. ‘e편한세상 죽전 프리미어포레’는 이번 규제 해제의 대표 수혜 단지로 청약, 대출 등 각종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가구주뿐 아니라 가구원도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1순위 자격이 되며 재당첨 제한도 없다.

추첨제 물량도 전체 물량의 60%로 비교적 많아 청약가점이 낮은 수요자에게 좋은 기회가 된다.

중도금 대출은 규제 해제 후 60%로 늘어났으며, 중도금 대출 보증도 가구당 2건까지 가능하다.

더욱이 용인시가 추진 중인 ‘용인시 죽전70호 근린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된다. 해당 사업은 민간업체가 도시공원을 조성한 뒤 지방자치단체에 기부채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개통 호재도 갖췄다. GTX-A노선 중 수서~동탄 구간은 2023년, 파주~수서 구간은 2024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 중 단지 인근에 수서~동탄 구간 용인역(예정)이 들어선다. 전체 구간(동탄~삼성~운정) 개통 시 서울 삼성역을 약 20분 내에 도달하게 돼 서울 강남 접근성이 더욱 개선되리라 기대된다.

e편한세상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0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7회 수상, 스타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했다. DL건설은 브랜드 가치에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HOUSE’ 설계를 단지에 더한다는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죽전 프리미어포레’는 최근 분양시장에서 주목받는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로 대규모 공원을 집 앞 정원처럼 누리는데다 자연 조망권(일부 가구 제외), 미세먼지 저감 같은 각종 장점들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용인>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