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버거 전문 프랜차이즈 프랭크버거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점 성공 스토리를 실제 발굴해 공개를 하고 우수 가맹점들을 매월 시상하는 등 예비 창업자들과 기존 가맹점들에게 모범사례를 제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 홈페이지에는 일 매출 상위 가맹점이나 실제 월 매출 상위 가맹점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신규 오픈 매장별 매출도 실제 공개를 하고 있다.

프랭크버거 측은 “단순히 최고의 매출, 안정적인 매출을 할 수 있다는 문구가 아니라 실제 가맹점들의 매출 사례를 소개하고 해당 매장 점주들의 인터뷰를 통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기반으로 우수 가맹점들을 매월 시상하는 내부 정책은 여타 가맹점들에게 까지 긍정적인 면에서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전했다.

프랭크버거는 매월 우수가맹점을 선정해 제주도 여행패키지, 물류비용, 각종 식자재를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전국 가맹점과의 원활한 소통과 가맹점의 발전을 위해 지역별 간담회를 확대하고 정례화를 통해 현장의 소리에 귀울이고 있다.

현재 프랭크버거는 최근 신규 오픈한 매장은 서울과 경기를 비롯 전국적으로 42개점을 오픈 한바 있으며, 5월에만 부산 풀무원BIFC점, 대전 아일랜드점, 포천 용정산단점, 부산 해운대점 등을 비롯해 총 27개점 오픈이 확정된 상태이다. 6월에는 전북 고창점, 부산 해운대점을 비롯해 8개점 오픈이 확정된 상태로 첫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3년 6개월만에 업계 최초 600호점 출점이 기대가 되고 있다.

이와 관련 프랭크버거 측은 수제버거 업계 최대 규모의 물류 생산시설 확보, 전국가맹점 지역별 간담회 정례화,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확대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켜 가맹점들의 영업활성화를 꾀한 결과가 최단 기간에 600호점(오픈 예정점 포함) 돌파라는 기대를 갖게 한다는 자체 분석결과를 낸 바 있다.

한편 프랭크버거는 5월 3일자로 이승기 버거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승기는 이번에 프랭크버거 제3대 모델로 발탁이 되어 활동 중에 있다.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 이승기버거는 SG불고기버거와 ,SG크림치즈버거 2종이다. SG불고기버거는 수제패티위에 불고기특제소스로 깊은 육향을 느낄수있는 신개념 불고기버거이며 SG크림치즈버거는 크리미한 화이트치즈소스와 훈연된 베이컨으로 풍미를 더한 크림치즈버거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