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고양시 일산신도시 국립암센터에서 폐암투병 중 타계한 코미디 황제 고 이주일씨는 27일 오후 1차 사망 판정을 받은 뒤 한때 소생, 의료진과 가족에게 희망을 안겨주기도 했다.
 
이씨는 이날 오후 3시5분께 호흡이 멈춰 사망 판정을 받아 각 언론사로 보도자료까지 배포했으나 주치의인 이진수 부속병원장의 기계호흡으로 다시 호흡하는 등 소생했던 것.
 
그러나 의료진의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씨는 10여분 뒤인 오후 3시15분께 끝내 숨을 거둬 병원측도 이 시간을 공식적인 사망시간으로 발표했다.
 
이진수 병원장은 “오후 3시5분께 기계호흡에 의한 마지막 산소공급을 실시했지만 폐에 암세포가 가득차 더 이상 산소를 받아 들이지 못하고 숨졌다”고 말했다.
 
이주일씨가 숨질 당시 중환자실에는 병원장을 비롯, 부인과 딸 등 가족이 임종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측은 이날 오후 4시께 이 병원 장례식장 지하 1층 1호 분향실에 빈소를 마련하고 30분 뒤인 오후 4시30분께 영정을 설치했다.
 
빈소에는 오후 4시40분께 코미디언 한무씨가 처음으로 도착, 분향했으며 오후 5시가 넘어서까지 취재진과 병원 관계자 등이 자리를 지키는 등 한적한 상태다.
 
이씨 별세가 알려지면서 국립암센터 영안실에는 “이주일씨가 정말 사망했느나”, “문상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등 문의 전화가 잇따랐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